한전 고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지원사업이 작년에 이어 올해도 진행된다고 합니다. 가전제품 구매비용 지원사업은
그동안 한전예산으로 전액 운영되었는데요, 23년부터는 정부예산 전력사업기반기급으로 변경되어 정부예산 소진 시까지 운영된다고 합니다. 신청 방법은 전년과 동일하며 가구당 구매비용의 10% 최대 30만 원까지 지원(환급) 받을 수 있는 한전 고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지원사업에 대해 상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 한전 고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지원사업
✔️ 가전제품 구매비용 지원사업 / 사업기간은?
* 구매기간 : 2021년 4월 23일~ 예산 소진시까지
* 신청기간 : 2021년 4월 23일~ 예산 소진 시까지
✔️ 가전제품 구매비용 지원사업 대상자
- 한전 고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지원사업은 취약계층 가전제품 구매비용 지원사업으로 에너지 복지확대를 위해 복지할인가구를 대상으로 고효율 가전제품 구매 비용을 지원해 줍니다.
- 2021년 4월 23일 이후, 온. 오프라인에서 구매한 고효율 가전제품이라면 가전제품 구매비용 대상자에 해당이 됩니다.
- 2023년 1월 1일 이후 구매자는 신청 후 정부예산이 배정된 후에 순차적으로 지원금이 지급된다고 합니다. 또한 지원금은 지급 시까지 최대 3개월 이상 소요될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기기 구매일은 영수증 승인일을 기준으로 하니 이점도 참고하시고 영수증을 꼭 챙기시기 바랍니다.
✔️ 가전제품 구매비용 지원사업 / 복지할인가구란?
* 장애인 (1~3급), 국가. 상이유공자(1~3급), 독립유공자,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사회복지시설, 3자녀 이상 가구, 출산(3년 미만) 가구, 대가족(5인이상), 생명유지장치 사용가구 등입니다.
지급 일정 : 추후, 지원금 지급 예정일 등 구체적인 일정은 홈페이지를 통해 안내가 있을 예정이니 한국전력공사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가전제품 구매비용 지원사업 신청
* 지원 사업 신청은 한전 고효율 가전 구매비용 지원사업 메뉴에서 도 가능하며, 아래 바로가기로도 확인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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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가전제품 구매비용 지원사업 신청 방법
* 가전제품 구매비용 지원사업에 신청을 하기 위해서는 먼저 구매확인이 돼야 하는데요, 즉 구매자와 지원하는 신청인이 동일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 신청인 정보, 구매정보, 제품정보, 계좌 정보가 필요하니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 서류 또한 본인, 가구원, 복지시설 등으로 아래 표에 안내에 상세하게 안내를 해드렸으니 준비에 차질이 없으시길 바랍니다.
✔️ 가전제품 구매비용 지원사업 기본 서류
* 기본서류는 본인, 가구원, 복지시설 동일하게 준비해주셔야 하고요.
* 거래내역서( 구매자 성명, 품목, 모델명, 구매금액, 구매일시, 구매매장명(사업자번호), 직인(서명) ), 영수증, 사진, 명판사진, 모델까지 준비를 해주셔야 가정제품 구매비용 지원을 받으실 수 있으니 철저하게 준비 잘해주시기 바랍니다.
상세 내용은 아래에 상세하게 안내를 드렸으니 꼼꼼하게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 가전제품 구매비용 지원사업 지원가능 제품은?
* 에너지소비효율등급 제품 이어야 하며, 냉장고, 김치냉장고, 에어컨, 세탁기, 냉온수기등 총 11개 제품군으로 정해져 있으니 아래에 지원 가능 제품을 꼭 확인하셔서 지원받으시는데 불이익이 없으시길 바랍니다.
* 반드시 에너지소비효율등급 라벨사진의 '등급'과 '적용기준 시행일'을 확인해야 합니다. 에너지소비효율등급 라벨의 예를 올려드렸으니 참고하셔도 되고 한전 고효율 가전 구매비용 지원사업 메뉴에서도 확인이 가능하십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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